본문 바로가기

수 - 수시로 배고프면 다모여!/뭐 먹을까

가정의 달 5월 제철 식재료 멍게/다슬기

# 안녕하세요!!

"여기로모여" 입니다.

 

최근 비바람이 강하게 몰아치네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니 외투 하나는 챙기는게 좋겠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자 이제 5월 제철 식재료 알아볼게요

순서는 멍게 다슬기 순으로 하겠습니다


멍게는

 

바다의 파인애플이라고도 불리우지만

기존에는 우렁쉥이가 표준어였다고 하네요

경상도 사투리인 멍게라는 말이 더 자주 쓰이자

멍게도 표준어로 바꾸었답니다

 

멍게 사진

 

효능

 

타우린으로 인해 노화방지효과, 피로회복,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으며
신티올 성분이 숙취에 좋다고 합니다.  

 

활용

 

멍게를 소금에 절여 먹는 멍게젓

밥과 양념 등을 넣어 먹는 멍게비빔밥

멍게를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멍게회

 

멍게는 초고추장에 먹어야 멍게 특유의 향과 맛을 느끼기 좋다고 하네요

 


 

다슬기는

 

대표적인 깨끗한 물에서 자라는 놈이라 할 수 있으며

물살이 세고 물이 차가운 곳에 잘 자란다고 하네요

 

다슬기 사진

효능

 

아미노산과 타우린이 간을 도와 숙취해소에 좋고

엽록소 중에 초록빛을 띠는 클로로필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네요

 

활용

 

다슬기에 된장과 부추 등을 넣고 끓인 다슬기부추된장국

다슬기에 갖은 양념을 넣어 무친 다슬기무침

 

다슬기는  찬 기운이 있어 따뜻한 기운인 닭, 부추 등과 잘 어울린답니다

 


 

초고추장에 멍게회와

다슬기를 넣은 부추된장국으로

술 안주로 하면 다음날 걱정은 없을듯 하네요 

 

저는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 웃음이 넘치는 하루가 되시길